티스토리 뷰

미끄러지는 꿈에 담긴 의미를 아시나요?


저는 사실 꿈에 대한 해몽을 믿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꿈이라는 것은 무언가 의미가 있거나 예지를 한다기보다는, 깊은 잠에 들지 못했을 때에 나타나는 환각 정도로만 치부를 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며칠 전부터 동일한 내용의 꿈을 너무 자주 꾸다보니, 아무리 환각이나 상상 같은 것이라고 하더라도, 분명히 꿈에는 무언가의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렇기에 오늘은 제가 요즘 자주 꾸는 꿈인, 미끄러지는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만, 미끄러진다는 것도 상황이 다양한 만큼, 구분지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미끄러운 장소(빙판 등)에서 미끄러지는 꿈


우선 흉몽부터 짚고 넘어가려고 하는데요. 처음 Case는 빙판과 같은 미끄러운 장소에서 미끄러지는 꿈에 대한 해몽입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사실 대부분의 미끄러지는 꿈 유형은 조금 부정적인 경우가 많은 만큼 재미삼아 한번 보시고 주의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끄러지는 꿈은 보통 하던 일에 대한 실패나 낙방, 사람과의 관계에서 이별, 상황의 악화를 의미합니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미끄러지거나 빙판과 같은 미끄러운 장소에서의 꿈의 경우를 예시로 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 자신만의 행동으로 미끄러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사물의 개입으로 인해 미끄러지는 꿈을 꾸는 경우에는 누군가의 방해, 혹은 외부 요소의 개입으로 인한 실패의 꿈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발을 헛디디거나 부주의로 인해 미끄러지는 꿈을 꿀 경우에는 자신의 실수로 인해 일에 실패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2. 넘어지는 꿈


이번 케이스는 어떻게 보면 조금 더 포괄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미끄러지는 과정에서 깜짝 놀라면서 잠에 깨버리는 경우가 아닌, 아예 넘어지는 과정까지 꿈에 들어갈 경우에는 미끄러지는 꿈보다 넘어지는 꿈으로 해몽을 찾아보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넘어지는 꿈들 또한 긍정적인 경우는 조금 드문 편입니다. 공통적으로 넘어지는 주체가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 주체라면, 자신의 신분이나 지위, 하던 일이 부정적인 결과를 얻게 될 위험이 큰 반면, 자신이 아닌 타인이 넘어지는 꿈일 경우에는 자신의 경쟁 상대가 뒤쳐지고, 본인은 원하는 것을 얻을 징조라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넘어지는 꿈의 유형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뛰다가 넘어지는 꿈에는 실패나 사고의 가능성이 있는 꿈이기에 주의를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고요. 한편, 갑자기 넘어지는 꿈에서 넘어진 이후에도 현실로 깨지 않는 시간이 길수록, 힘든 일이 지속해서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상으로 미끄러지는 꿈과 넘어지는 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갑자기 꿈을 꾸었다가 이 글을 찾아보시면서 약간 찝찝한 기분이 들었던 분들도 꽤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장 먼저 제 스스로가 미끄러지는 꿈을 꾸었기에 글을 쓰려고 찾아보았다가 이런 결과가 나와서 조금 기분이 안좋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어른들 자주 하시는 말씀 중에 꿈은 반대라는 말도 있잖아요? 이 꿈을 꾸고 나서 제 글을 읽어보신 것을 계기로 하여 하시는 일에서 더욱 주의를 하시고 더 침착하게 일을 진행하셨다가 훨씬 잘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그렇게 믿겠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